남해 개인용 스크린골프 시공의 건
안녕하십니까!! 인터골프 김실장 입니다.
요즘들어 부쩍 개인용, 회사복지용으로 스크린골프장비 및 인테리어 문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좋은 제품을 튼튼하고 깔끔한 시공으로 한건, 한건 진행하고 사진 찍어 두었다가 이렇게 포스팅 올리는 것도 보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공 일정이 바빠 포스팅 한지도 한참되었네요~
그동안 광양, 대구, 부산, 남해, 당진, 인천, 양산, 제주까지 정신없이 다니며 좋으신 분들과 열심히 일하고 좋은 인연을 많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틈틈이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 시공은 한적한 남해 독일마을 인근의 주택에 골프존 비전플러스 시공이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주택에 들어가는 것과 노래방기계와 같이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물론 노래방 화면이 스크린골프 프로젝터에도 투사되어 한층 분위기가 납니다.
공간을 재활용하는 면!
스크린, 프로젝터, 컴퓨터 등의 장비효율 상승!
스크린골프장 갔다가 노래방 가는 것을
한 곳에서 해결 가능합니다.
지인분들 오시면 엄~청 부러워하시겠죠?
남해 개인용 스크린골프
현장의 포인트
1. 28mm 인조잔디
일반적으로 카페트 작업을 많이 하십니다.
다중이용업소라 소방법 때문에 방염처리가 된 제품을 사용하고 방염필증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카페트 외에는 보통 8~10mm 인조잔디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운데 부분에 있는 진한 녹색과 같은 색입니다.
개인적으로 둘 다 조금 촌스러고 올드해보여서 저희가 시공하면 28mm 가을잔디로 시공해드립니다.
소재가 모형태라 자재 방염처리가 되어있지만 방염필증은 안 나오는데 이 부분은 시험성적서로 대처하면 해결됩니다.
간혹 일부지역의 깐깐한 소방검사에서는 어긋장을 놓기도 합니다.
2. 자체 볼막이 시공
기존 스크린골프장 중 10중 8,9는 웨지로 치는 고탄도 공이 스크린천 뒤로 넘어가서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공 값도 많이들고, 뒷벽을 부쉬고, 먼지나고, 청소하고, 천청 내려않고...
재앙이나 다름 없습니다.
인터골프에서 개발한 튼튼하고 영구적인 볼막이 시공이 있지만 사실 이것도 처음에 시공을 잘 하면 필요없는 부분입니다.
천정으로 볼이 안 넘어가는 시공법은
인터골프만의 노하우라 내용과
사진공개가 어려운 부분 양해부탁드립니다~
3. 사용에 특화된 설계
스크린골프는 스크린골프대로 노래방은 노래방대로 가장 효율적인 사이즈가 있습니다.
자재가 작게 들어가는 방법, 작업이 쉬운 방법, 마감제가 적게 들어가는 방법도 다 알지만 사용하기에 좋은 방법이 최우선입니다.
인테리어는 실용성, 내구성, 기능성, 디자인 순으로 업체의 수익, 작업자의 편의성 보다 사용자의 실용성을 기본으로 설계 및 시공되어야 합니다.
4. 스크린골프장 장비의 안정성
무엇보다 중요한 것 입니다.
특히 1대 밖에 설치되지 않는 가정용, 개인용, 복지용의 경우
별도의 관리자를 두기가 힘듭니다.
고장이 나도 대응이 어렵죠!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상업용보다 더 시스템의 안정성과 내구성이 중요합니다.
고장이 안 날 수는 없지만 최소화 해야하고 만약에 발생할 경우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회사와 거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께서 워낙 수준과 안목이 좋으시고 꼼꼼하셔서 작업이 수월하지는 않았지만 마치고 나니 보람이 더 컸던 현장이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문의를 주십니다만...
상담하면서 어려운 부분은 입장차이가 조금 큽니다.
저희는 매일 하는 일이라 조금 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드리려고 하지만 고객들 중 일부는 저렴하게 구색만 갖추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렴하게 구색만 갖추는 경우!!!
1. 고장이 자주 일어나고 대응이 힘듭니다.
2. 고객과 고객주변분들이 사용할 때마다 뭔가 아쉽습니다.
3. 교체 또는 철거로 처분하실 때
저렴한 장비는 잔존가치가 폭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