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크린골프/골프연습장

home > 설치사례 > 스크린골프/골프연습장

창원 아파트 스크린골프연습장 유지보수

인터골프주식회사 2020-02-20 11:52:53 조회수 689



이번에 소개해드릴 설치사례는 창원 마린프루지오 아파트 스크린골프연습장입니다.

최근 아파트에 입주자 복지시설로 스크린골프연습장을 시공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비영리 시설이다 보니 유지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사례의 경우는 스크린천과 천정메모리폼 사이로 볼이 뚫고 들어가 천정 석고판이 부서져 공을 칠때마다 하얀가루가 떨어진다고 연락을 받고 유지보수를 맡겨주신 사례입니다.

볼막이공사와 부서진 부분을 보수하고 스크린천을 교환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스크린 천 고정용 와이어 가 느슨해져서 틈이 생겨 발생하고, 뒷벽에 합판으로 보강 처리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걸고리 간격도 넓어 스크린천 고정을 벨크로 하나만으로 마무리하여 스크린 뒷천과 메모리폼 사이의 유격이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첫번째로 걸고리를 추가로 설치하였습니다. 걸고리 간격을 촘촘하게 하여 틈이 벌어지지 않도록 스크린천을 고정하여 볼이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예방하였습니다.


천정 마감이 석고보드로 되어있어 공에 맞아 깨지고 부서져 있었습니다.

석고보드로만 마감할 경우 메모리폼이 잘 떨어지고, 석고가 깨지면서 부스러기와 먼지가 날려 룸 내부에 공기도 오염됩니다.  

그래서 석고가 그대로 노출된 부분에는 두꺼운 합판을 이용하여 다시 마감해주었습니다.


걸고리 작업과 천장 마감 작업 후 스크린 뒷천을 교체하였습니다. 

스크린천을 짱짱하게 유지하기 위해 굵은로프를 사용하였으며 중간중간 케이블타이를 묶어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유지보수 작업에선 오래도록 처음과 같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하여 꼼꼼히 마무리 하였습니다.






스크린천과 벽 사이로 생긴 틈새로 골프공이 빠져 볼 회수가 어려운 경우가 발생 합니다.

골프공 값도 손해지만 뒷벽을 파손시켜 방치할 경우 천장이 내려 앉을 수도 있는 큰 문제를 야기 합니다.

이런현상을 차단하는 것이 바로 볼막이 시공 입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스크린 뒷천 중앙 윗단 부분에 고무판을 덧대고 그위 엘자형 앵글을 써서 고정 시켜주는 작업입니다.

틈새를 완벽히 차단 해주는 작업이므로 골프공 회수율을 높이고 벽손상을 방지하는데에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타석 시공시 발생한 틈새 부분도 공이 빠지거나 먼지가 쌓이는 등 불편함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합판으로 틈새를 메꾸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구석까지 꼼곰히 마무리하고 나면 미관상으로도 깨끗하게 유지되고,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바뀝니다.

주기적이고 꼼꼼한 유지보수관리로 매장 관리하세요











링크 바로가기